렌탈 판매약관
고객(이하 “고객”이라 합니다)과 ㈜위버스마인드(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렌탈 계약서 및 자동이체 동의서(이하 “계약서”라 합니다)에 기재된 톡이즈 패키지의 렌탈 조건에 대한 약정(이하 “약정”이라 합니다)을 체결하며, 당사자들은 다음 조항에 합의합니다.
제1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본 약관에 달리 정의하지 않는 경우 계약서 및 제품의 홈페이지(https://talk-is.com)의 톡이즈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 “앱”이라 함은 고객이 온라인 상에서 AI 튜터와 1:1 영어회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챗봇(Chatbot) 기반으로 만들어진 톡이즈(Talk is)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2. “제품”이라 함은 정액제서비스로 이용 가능한 앱과 앱이 탑재된 전용 학습기를 포함하는 것으로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일정한 렌탈료를 지급하고 대여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3. “정액제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계약서에서 정한 이용기간 동안 앱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권을 부여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결제상품을 의미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제품을 이용하는 기간 동안 회사가 앱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학습 콘텐츠 등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앱을 통해 제공하는 강의 및 기타 학습 관련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6. “등록권”이라 함은 정액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표시한 전자증서로서 고객이 앱을 통해 등록함으로써 정액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권”이라 함은 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표시하는 전자증서로서 정액제서비스 결제 시 지급되는 기본 이용권과 인앱 결제를 통해 추가로 구매할 수 있는 추가 이용권이 있습니다.
8. “수강기간”이라 함은 이용권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으로서 이용권이 발급된 날로부터 소멸되는 날까지를 의미합니다.
9. “렌탈 총액”이라 함은 고객이 납부하여야 할 렌탈료의 총액을 의미하며, 본 약정에서 제품의 가액으로 봅니다.
제2조 (약정의 성립시점)
회사에서 약정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은 후 회사의 검토에 의하여 약정 세부내용에 이상이 없음이 확인되는 경우 렌탈 약정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정의 기간 및 의무사용 기간)
① 약정의 기간은 회사가 고객의 청약을 승인한 날로부터 개시됩니다.
② 약정의 총 약정기간과 고객의 최소 의무사용기간은 계약서 상에 명시된 렌탈 약정개월 기간으로 합니다.
③ 약정기간 내 해약 또는 제품변경 시 약정으로 인한 할인 금액은 반환 청구됩니다.
제4조 (제품의 인도)
① 회사는 고객이 계약금(선납금) 또는 1회차 렌탈료를 지급하면, 지급이 확인된 날의 다음날에 고객이 청약 시 요청한 장소로 제품을 출고합니다. 이 때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② 제품의 인도는 출고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배송을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도서, 산간 지역 제외), 천재지변,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발송 지연의 이유가 없는 경우 출고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고객이 달리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인도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제품의 보관 및 관리 유지)
① 고객은 제품을 사용, 관리함에 있어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품을 항상 정상의 운용 상태와 충분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상태로 보관, 관리 유지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제품을 타인에게 양도, 전대, 담보 제공 등을 할 수 없고, 개조 등 변형할 수 없으며, 본 제품에 부착된 회사의 소유권 표식, 고정표식 등을 제거, 오염 시켜서는 안되며 가정용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제6조 (렌탈 등록비)
① 고객은 회사에게 렌탈 등록비 10만원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② 렌탈 등록비는 비환불성이므로 해지 시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만, 제21조 제2호, 제3호와 같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렌탈 계약금(선납금) / 렌탈료 청구기준
① 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의해 렌탈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고객이 2회 이상 렌탈료를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제품의 사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정지기간에도 렌탈료는 부과됩니다.
② 고객은 주문 접수일로부터 5일 내의 일자를 렌탈료 납부일자로 지정하여 매월 납부해야 합니다.
③ 계약금(선납금)이 있는 경우 주문 접수한 날로부터 익일 내에 납부해야 합니다.
④ 계약금(선납금)은 청약 철회 시에는 환불 되지만 약정 해지 시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8조 (청약의 철회 등)
① 고객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거, 다음 각 호의 기간 이내에 약정에 관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제품을 인도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2. 회사의 주소 미기재 및 주소변경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 내 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 그 주소를 인지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14일 이내
② 고객은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멸실, 훼손 또는 분실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제품확인을 위해 포장만 개봉한 경우는 제외)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할 수 있는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본 조에 따른 청약 철회 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거, 재화 등의 공급 및 회수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운송비, 지급 받은 사은품(비) 등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별도의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하는 경우에는 철회에 관한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회사에게 발송함으로써 본 약정에 관하여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동의하는 경우에는 구두, 전화, FAX,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청약철회의 효과)
① 고객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이미 공급받은 제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품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대금을 고객의 온라인 계좌로 입금(환급)합니다. (만약, 고객이 신용카드를 이용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결제업자에게 대금 지급 청구를 정지하거나 기 지급 받은 금액을 환급하며, 이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제품의 변경)
① 렌탈기간 중 제품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별도 등록비 전액을 청구합니다.
② 의무사용기간 중 제품을 변경할 경우에는 고객은 회사에게 제18조에 따른 위약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③ 제품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제품이 인도된 날로부터 의무사용기간이 새로이 진행합니다.
④ 제품의 하자로 인한 제품 변경 시에는 제품이 반납된 날부터 다시 인도된 날까지 기존 의무사용기간이 중단되며, 인도된 날로부터 의무사용기간이 새로이 진행합니다. 이 경우 의무사용기간 이내라도 회사는 고객에게 위약금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⑤ 제품 변경 시 이전 상품에 대한 렌탈료가 완납 되어야만 타 제품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11조 (분실료 청구 기준)
① 고객이 제품을 의무사용기간 내 분실할 경우, 고객은 잔여 렌탈 총액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제품이 완전 파손 또는 압류 등으로 인해 회사가 회수할 수 없게 된 경우에도 전항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제12조 (배상금)
고객의 부주의로 인하여 제품에 포함된 학습기에 하자가 발생하거나 파손되었을 경우 고객은 동일한 수준의 대체물품을 구입하여 회사에게 지급하거나 수리비용을 배상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대체물품의 구입이 불가능 할 경우 회사의 규정에 따른 학습기 구입비용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정액제서비스 및 이용권의 이용)
① 정액제서비스는 등록권을 앱에 등록한 날로부터 시작하며, 계약서에서 정한 이용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정액제서비스 이용 시 매주 정해진 수량의 이용권이 자동으로 발급되며, 고객은 발급 받은 이용권을 이용하여 콘텐츠의 학습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급 받은 이용권 내역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권의 종류, 사용방법, 부여 시기, 부여 수량, 수강기간 등은 톡이즈 서비스 이용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고객은 제2항에 따라 제공 받는 이용권 외에 별도로 인앱 결제를 이용하여 추가 이용권을 구매하여 콘텐츠의 학습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구매 등 이용방법은 톡이즈 서비스 이용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⑤ 정액제서비스 이용료는 제품의 렌탈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14조 (자동이체)
① 회사는 지정한 납기일(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에 고객이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렌탈료의 자동이체를 시행합니다.
② 자동이체 개시일은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자동이체 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1개월 전까지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변경을 요청하였더라도 기존 결제수단으로 자동이체가 시행될 수 있습니다.
④ 지정한 자동이체일에 결제되지 않으면 회사는 수시로 재결제 할 수 있습니다.
⑤ 자동이체 지정 계좌의 잔액 부족, 신용카드의 한도부족, 카드제한, 카드정지, 카드분실 또는 약정대출의 연체 등으로 납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결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은 자신의 책임하에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합니다.
⑥ 고객이 약정기간 만료 이전 렌탈료 잔액을 일시 완납한 경우,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⑦ 자동이체 업무 처리를 위하여 자동이체 관련된 지정카드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또는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가 관련 기관에 제공됩니다.
제15조 (통지 의무)
고객은 렌탈료를 완납하기 전에 연락처, 주소, 자동이체 할 신용카드 정보, 계좌정보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이의 해태로 인해 회사로부터 통지 혹은 송부된 서류의 미도착 등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더라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연체료)
렌탈료의 납입이 지연되는 경우, 납입이 지연된 렌탈료의 월 0.5%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부과됩니다. 이 때 지연손해금에 대해서는 단리를 적용하며, 렌탈료와 지연손해금 전부의 납부가 완료되기 전까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17조 (약정 해지)
① 고객은 계약서 상에 명시된 최소 의무사용기간까지는 약정을 해지 할 수 없습니다.
② 부득이하게 고객의 사정으로 약정이 해지된 경우 고객은 해지일 현재 지급기일이 경과된 모든 연체 렌탈료를 납부해야 하며, 해지에 따라 고객은 회사에게 제18조에 따른 위약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③ 약정 해지시 해지월의 렌탈료 계산은 사용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며 이때 계산된 렌탈료의 10원 이하 단위는 절사합니다.
④ 고객이 렌탈료 납입을 2회분 이상 연체하였거나, 기타 본 약정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14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고객에게 의무를 이행 할 것을 서면(SMS, 이메일 포함)으로 최고 할 수 있으며, 이후에도 고객이 이를 이행 하지 않을 경우 약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품의 회수는 전적으로 회사의 권한이며 고객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⑤ 제21조 제2호, 제3 호의 경우 고객은 회사에게 서면으로 귀책사유의 해소 및 의무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14일 내에 시정되지 않을 경우 약정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렌탈 등록비(면제된 경우 제외) 상당의 손해배상금액을 고객에게 반환함과 동시에, 고객은 해지월의 사용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정산한 렌탈료를 회사에게 지급합니다.
⑥ 제2항 또는 제4항에 의해 약정이 해지된 경우 고객은 회사에 제품을 반환하고 미지급 렌탈료 일체(연체료 포함), 해지월의 사용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정산한 렌탈료 및 제18조에 따른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등록비는 고객에게 반환되지 않으며, 전문의 대금이 모두 지급된 때에 약정이 종료하는 것으로 봅니다.
⑦ 회사는 고객이 제품을 반환하고 제6항 전문의 대금을 모두 지급한 때까지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사용이 종료하는 날까지의 렌탈료를 고객에게 부과합니다.
⑧ 고객이 제품을 반환할 때 손상 등의 사유로 학습기가 원상태와 다른 때에는 고객의 비용으로 수리, 복원하기로 합니다. 다만, 사용기간 중 통상의 손상이나 마모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서 회사가 인정한 것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위약금)
① 고객이 약정의 해지 또는 제품의 변경을 할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위약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1. 고객은 잔여 렌탈기간에 해당하는 렌탈료 총액의 10%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제품에 대한 약정 완납을 조건으로 제공받은 모든 혜택을 반납하여야 하고, 사용 및 훼손으로 인하여 반납할 수 없는 경우 계약서 또는 홈페이지에 기재된 가격에서 렌탈료 납부기간만큼 정액감가상각한 나머지 금액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3. 운송비 및 약정으로 인한 선할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② 계약을 조건으로 사은품을 제공받은 경우, 사은품은 모두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반납해야 합니다. 단, 사은품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반납하기 어려운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사은품 포장을 이미 개봉 했을 경우, 계약서 상에 기재된 사은품의 가격에서 렌탈료를 납부한 기간만큼 정액감가상각한 나머지 금액을 배상해야 합니다
2. 사은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소비된 경우 사은품의 가격을 배상해야 합니다.
3. 현금 또는 상품권은 그 액면가액으로 배상해야 합니다.
4. 사은품 가격은 계약서 상에 기재되어 있는 금액으로 정함을 원칙으로 하며, 금액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제품 홈페이지에 게시된 금액으로 정합니다. 단, 사은품이 고객의 동의에 의해 계약서에 기재된 품목 및 금액과 동등 이상의 품목으로 교체된 경우, 지급된 실제 사은품의 금액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제 19조 (이용권의 환불)
① 고객이 인앱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입한 이용권은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앱을 통해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고객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라 환불합니다.
1. 구매한 이용권의 차감 내역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합니다.
2. 구매한 이용권의 차감 내역이 있는 경우 실결제금액에서 차감된 이용권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이 때 환불금의 계산은 아래 각 목에 따릅니다.
가. 실결제금액: 결제 시 사용한 할인쿠폰 금액을 제외한 고객의 순수 결제 금액
나. 차감된 이용권 금액: 실결제금액을 총 구매 이용권 수 대비 차감된 이용권 수의 비율로 계산
③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이 허용되지 아니합니다.
1. 정액제서비스에 따라 부여되는 이용권
2. 수강기간이 만료된 이용권
3. 차감된 이용권(해당 학습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도 차감된 이용권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4. 무료로 제공된 이용권
5. 별도의 혜택이 있는 이벤트(이용권 할인 제외)를 통해 이용권 구매 후 해당 혜택을 사용한 경우
④ 이용권 구매 시 통화는 대한민국 원화(KRW) 또는 고객이 위치한 국가의 통화가 표시되며, 표시된 통화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⑤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할 경우 다른 수단으로 환불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기한의 이익 상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기한의 이익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때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잔여 렌탈료 전액에 대하여 일시불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2회분 렌탈료가 연체된 경우
2. 고객이 생업에 종사하거나, 외국인과의 결혼 및 연고관계로 인하여 이주하는 등 장기간 해외에 체류하고자 하는 경우
3. 고객에게 개인회생, 파산이 신청된 경우
4. 고객이 일방적으로 금융기관을 통해 렌탈료의 결제를 중단 또는 해지시킨 경우
제21조 (고객의 항변권)
고객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렌탈료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약정이 무효 또는 취소 된 경우
2. 제품의 전부 또는 일부가 고객에게 인도되거나 제공되지 아니한 경우
3. 회사가 하자담보책임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등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제22조 (A/S의 의무)
① 회사는 제품설명서 내 표기된 보증기한에 따라 A/S를 무상 공급합니다. 단, 렌탈료가 약정한 납기일 이내에 미납될 경우에는 A/S가 중지되며, 사업을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다중 이용업소의 경우에는 A/S가 중지됩니다.
② 렌탈 약정기간 중 고객의 과실로 인한 A/S는 유상 처리됩니다.
③ 효율적인 A/S를 위해 회사는 A/S를 제 3자에게 위임하거나 제 3자를 새로운 A/S업체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소유권 유보 및 이전)
렌탈 제품의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가 고객의 청약을 승인한 날로부터 계약서 상 명시된 최소 의무약정기간이 경과하고 고객이 렌탈료를 전액 납부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제품의 소유권을 고객에게 이전합니다.
제24조 (신용 정보자료 제공)
① 회사는 본 약정의 체결을 위해 고객의 동의를 받아 수집한 고객의 신용정보 일체를 고객의 신용도 평가를 위해 회사가 지정하는 제3의 기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의 결제 정보 및 개인식별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렌탈료 자동이체 서비스를 위해 수집 및 이용됩니다.
③ 고객이 약정을 위반하여 렌탈료를 미납할 경우 렌탈료 연체내용이나 렌탈 부실거래 관련내용 등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 관리기관이나 추심 관련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관할법원)
이 약정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필요할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제26조 (기타)
① 이 약정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계약서, 관계법령 및 톡이즈 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약정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고객의 동의를 얻어 그 내용을 녹취의 형태로 보관합니다.
본 약관의 시행은 2024년 11월 14일 입니다.